아카라라이프, AIoT 사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에이치원래디오와 업무 협약 체결
◇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해 아카라 사용자들의 편의 극대화
◇ 스마트홈 인테리어 시공자와 사용자 모두 만족하는 환경 기대
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CEO 송희경 대표)가 와이파이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치원래디오(대표 우준석)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치원래디오는 아카라라이프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를 공급하며, 이를 통해 아카라 IoT 디바이스 사용자들에게 더욱 간편한 설정 환경을 제공한다.
에이치원래디오가 제공하는 전용 공유기는 아카라의 IoT 디바이스 설치 환경에 최적화된 상태로 공급된다. 이를 통해 디바이스 최초 연결 시, 초기 설정 단계를 간소화하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아카라 디바이스의 강화된 보안 설정으로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및 업데이트 환경을 제공하여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한다.
에이치원래디오 우준석 대표는 "아카라라이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과 고품질 IoT 기기를 기반으로 와이파이 기반의 차세대 AIoT 기술을 선도하며 스마트홈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카라라이프 송희경 대표도 "네트워크와 IoT 기기의 연결성을 강화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 라면서 "소비자들이 더욱 스마트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스마트홈 산업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카라라이프는 본 전용 공유기를 내년부터 아카라 IoT 디바이스와 함께 인테리어 파트너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홈 인테리어 도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시공자와 사용자의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IoT 디바이스 설치 및 관리 과정을 단순화하고, 스마트홈 시장의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